Room for Escape

이지윤 개인전
2024.09.01 - 2023.09.15
화-일 13:00 -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팩션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교로 78, B1)

서문 : 황재민
협력 : 김다정, 박서우
프로그래밍 : 김호남
공간 설치 : 황지희(예술인력사무소)
기술 지원: 조준현
그래픽 디자인 : 지민아
사운드: 공하임
주최 및 주관 : 이지윤
후원 :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
2024년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


Room for Escape

JIyoon Lee Solo Exhibition
Duration : 2024.09.01 – 2024.09.15
Hours : Tues - Sun 13:00 – 19:00 (Closed on Monday)
Location : faction (B1, 78, Samseongyo-ro, Seongbuk-gu, Seoul, Republic of Korea)
Text : Jaemin HwangAssociation : Dajeong Kim, Seowoo Park
Programming : Honam Kim
Installation : Jihee Hwang (AP_samuso)
Technical Support: Junhyun Cho
Graphic Design : Minah Ji
Sound : Gong Haim
Hosted and Organized by Jiyoon Lee
Supported by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Seoul
2024 Arts and Creativity Support Program Selected Project
팩션은 2024년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이지윤 개인전 을 진행한다. 전시는 기존작 (2023) 속 하루동안 벌어지는 견학이라는 서사적 단위를 인스톨레이션의 듀레이션으로 삼아 영상들을 재생한다. 이때, 공간은 영상이 발생하는 직접적인 표면으로서의 내부이자 그것을 포함하고 있는 외부 세계라는 이중의 상태로 상정된다. 루프되는 상황 속에서 촬영과 포징(posing), 시야와 프레임, 안과 밖을 움직이는 이야기의 상황들은 뒤섞인다. 벗어나는 경험은 속해 있는 시공간적 조건을 발견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이러한 발견을 위한 영상들은 벽면 위 끊김없는 타임라인 속에서 계속 이동한다. 작가 소개이지윤(b.1994)은 반복되는 서사나 상황의 평이함을 의도적으로 분산시키는 편집의 방식을 취한다. 시작과 끝이라는 특정한 구획을 가진 영상의 상황을 내러티브의 기반으로 차용하되, 그러한 구성을 연결하는 각각의 시퀀스들은 변동될 수 있는 기능을 목표로 만들어진다. 이러한 각각의 상황들을 위치 변동이 가능한 단위로, 단일한 타임라인으로 배열될 통합적인 구획에서 미끄러지는 서사적 가능성을 가지는 클립들로 활용하고자 한다. 단체전 《말하지 않는 섬》(예술공간 의식주, 2024), 《Custom Axis》(중간지점 하나, 2023)등에 참여했다.

About

팩션은 서울 성북구에 2021년 개관, 2025년 연희동으로 이전하며 시각예술, 퍼포먼스, 사운드, 영화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기획을 선보여 왔습니다.전시 외에도 공연, 상영, 워크숍, 출판 등의 큐레토리얼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를 연결하는 교류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팩션(Faction)은 ‘당파적 존재’ 그리고 ‘사실과 허구의 결합’이라는 다의적 의미에서 출발하여, 기민한 기획과 유연한 교류를 향합니다.

Info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천로6길 26, Seoul, Korea

팩션은 다양한 분야의 기획자, 작업자에게 열려 있습니다.

Email: factionspace@gmail.com

Director & Operator

윤태균, 윤혜린, 이름, 주예린


팩션 대표 윤태균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천로6길 26, B1
사업자등록번호 399-04-02361